하창욱 원장
하창욱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누구나 날씬한 몸매를 선호하며 이러한 몸매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한다. 그 중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운동과 식단조절을 결코 빼놓을 수 없다. 이는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긴 하지만 오랜 시간 꾸준함이 필요로 하는 방법이기도 해 중간에 끊게 되면 요요현상 발생 가능성이 높아 이를 염두해두고 진행해야 한다.

시간적 여유가 충분한 이들이라면 운동과 식단조절은 병행해볼만 하지만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이들이라면 꾸준함이 힘들기 때문에 이때에는 본인이 원하는 특정부위의 지방만을 제거할 수 있는 지방흡입술이 어느 정도 도움이 된다.

지방흡입수술에는 과거와 달리 근래에는 수술법이 다양하게 등장했다. 부담적은 미니지방흡입, 지방추출주사는 물론 전신지방흡입, 360도지방흡입 등 나에게 맞는 맞춤 수술을 통해 진행이 가능하다.

그 중 기본적으로 진행되는 것이 바로 360도지방흡입이다. 전체적으로 지방을 뽑아주기 때문에 수술 후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매끈한 라인을 기대할 수 있으며 만족도가 높은 수술 중 하나다. 팔뚝이나 허벅지를 비롯해 복부 등 부위를 선택해 진행이 가능하며, 수술 후에도 기본적인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그러나 지방흡입을 원하지만 망설이는 이들도 있다. 망설이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흉터나 절개자국이다. 최근에는 이러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눈에 잘 보이지 않는 부위에 작은 절개를 통해 진행하고 있어 수술 흉터에 대한 부담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각자의 체형과 지방량의 다르기 때문에 수술 전에는 철저한 사전검사를 통해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만족도를 극대화하려면 수술 후 식단관리나 운동을 같이 병행해준다면 더 높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쁘띠파티의원 하창욱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