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열 원장
안성열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개성 표현, 패션 등의 다양한 이유로 몸에 문신을 새기는 이들이 적지 않다. 하지만 피부에 색소를 주입하는 문신은 한번 피부에 새기게 되면 시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될 수 있다. 특히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와 면접을 앞둔 취업준비생 등이 이에 해당한다.

문신은 새기는 것보다 지우는 게 더 까다롭고 어려울 뿐더러, 문신제거 후 남을 수 있는 흉터에 대한 걱정 때문에 선뜻 문신을 제거하지 못하는 이들이 많다. 흉터 없이 깨끗하게 문신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검증된 문신제거 레이저 장비를 통해 숙련된 피부과 전문의 지도 하에 안전하게 진행되어야 한다.

문신 제거 방법은 개인의 피부 상태, 문신의 크기와 새겨진 문신의 깊이, 문신색소의 종류와 양 등에 따라 달라진다. 즉, 문신 제거 치료에 앞서 현재 상태에 대해 정확히 진단한 뒤 이를 바탕으로 문신제거 레이저나 제거수술 등을 시행해야 한다.

문신 크기가 클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문신 레이저 시술을 진행한다. 문신 레이저는 색소를 매우 잘게 부수어 배출에 용이하게 하고 진피 표피층까지 색소파괴가 이뤄진다. 또한 주변 피부조직 손상 없이 안전한 시술이 가능해 눈썹문신 같은 반영구문신이나 대형컬러문신을 제거할 때 주로 사용된다.

반면 문신 부위가 비교적 작거나 치료기간이 촉박한 경우 문신제거술을 진행할 수 있다. 문신제거수술은 문신이 있는 피부를 절개하고 봉합하는 수술로, 비교적 치료기간이 짧아 문신을 빠르게 제거해야 할 때 유용하다. 다만 피부 절개 시 흉터가 남지 않도록 미세 봉합이 가능해야 빠른 치료 효과를 얻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문신제거를 고려하고 있다면 저렴한 비용에 현혹되면 안 되고 부작용 없는 안전성과 충분한 문신 제거 효과 등을 꼼꼼하게 살펴야 한다. 개인 체질에 따라 문신 제거 수술과 문신 레이저 치료 시 드물게 부풀어 오르는 흉터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피부 진단 및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충분한 안내를 받은 후 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신사 안성열성형외과피부과 안성열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