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엽 대표원장
김정엽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현대인들이 기대수명은 꾸준히 향상세를 보이고 있다. 기대수명이 증가함에 따라 건강과 더불어 미용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인데, 나이가 들면서부터 점점 더 신경 쓰게 되는 것은 바로 피부이다.

10-20대에는 주로 여드름으로 인한 고민이 많았다면, 30-40대가 되어서는 주름과 처진 피부에 대한 고민이 많다. 탄력이 감소하게 되는 것은 관리 부족에 의한 것이기보다는 노화에 의해 피부 속 탄력섬유가 줄어들며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볼 수 있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이들이 리프팅 시술을 찾고 있다.

리프팅 시술 중 하나인 써마지 FLX는 고주파 에너지를 피부 속 진피와 피하지방 깊숙한 곳까지 전달하여 콜라겐의 재생을 유도하여 피부의 탄력을 높이고 주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시술이다.

시술 중에서는 초음파를 이용한 리프팅과 고주파를 이용한 리프팅으로 구분해 볼 수 있는데, 써마지는 고주파를 이용하여 탄력섬유 감소로 인해 얇아진 피부의 밀도를 높여준다.

FLX는 이전 세대인 써마지 CPT보다 더 적은 샷수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차이가 있다. 4세대 써마지 FLX는 이전보다 큰 사이즈의 토탈팁을 이용해 써마지 CPT보다 25% 정도 빠른 시술을 제공한다. 시술시간이 단축되기 때문에 시간적 부담을 줄이고 편리함을 높일 수 있다.

특징 중 하나인 쿨링펄스는 레이저가 조사되는 동안 피부 표면의 온도를 낮춰주어 손상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는데, 써마지 FLX는 쿨링펄스에 사용되는 가스가 친환경적인 물질로 바뀌었다.

그리고 CPT 장비는 시술 전 한 번의 저항값을 측정하고 전체적인 시술을 했다면 FLX는 매샷마다 자동으로 부위별 저항값을 측정하는 자종 조절 알고리즘이 적용되어 열로 인한 화상이나 붉어짐 등의 부작용을 최소화하면서 더 정교한 시술이 가능해졌다.

4세대 써마지 FLX는 개인의 피부 타입에 알맞은 강도와 샷수를 적용해야 하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피부과 전문의가 직접 진료하는 곳을 찾는 것이 좋을 것이다. 그리고 시술 시 사용되는 팁을 재사용할 경우 시술의 안정성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정품팁 사용 여부에 대해 확인해 볼 것을 권한다.(광화문 헤리티크피부과 김정엽 대표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