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은 원장
박정은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인구 고령화가 진행되는 가운데, 코로나바이러스를 비롯한 다양한 질병을 겪은 시니어들이 은퇴 후 취미 생활 및 피부 건강 관리에 대한 투자도 적극적으로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 피부 톤 변화 및 잔주름 등 피부 변화를 겪은 시니어들이 많은데 재정적 여력이 있는 이들 계층에서 노화 과정에서 유연하고 젊은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고급 스킨케어 제품, 뷰티 트리트먼트 및 등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수요 중 스킨 부스터에 대한 수요는 시니어들의 적절한 영양과 수분을 제공할 수 있어 이를 목적으로 병원에서의 상담 사례가 늘고 있다.

그 중 리제반 PN(Rejevan PN)은 피부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피부 진피층에 송어로부터 추출한 폴리뉴클레오티드(PN)를 주입해 주름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스킨 부스터다. 이 과정을 통해 눈가의 잔주름 개선에 중점을 두며 피부의 생리적 조건을 향상시켜 피부 재생을 촉진하고 탄력을 높일 수 있다. 또한 리임상 테스트에서도 사람과 DNA 염기서열이 95% 일치한다고 입증되어 안전하며 시술 후에 회복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짧은 것이 특징이다.

침술 시술에 대해 걱정하는 환자들이 많은데 리제반 PN은 멸균시스템으로 생산되며 안전한 재료를 사용하였기에 면역 반응도 발생하지 않는다. 그러나 주의사항으로 개인의 피부는 다 다르기 때문에 스킨부스터 성분에 따라 반응하는 정도도 다르다. 따라서 이러한 침습 시술은 병원에서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진행돼야 한다.(송파 룩엣미의원 박정은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