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수 원장
김현수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하루가 다르게 떨어지는 피부 탄력 때문에 피부과 시술을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레이저, 실리프팅, 주사 등의 시술은 수술에 비해 비교적 간단하게 피부 탄력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으로, 특히 단독으로도 치료할 수 있지만 두 종류 이상을 결합해 시술을 진행하기도 한다.

두 종류 이상의 시술을 결합한 대표적인 시술로는 울써마지가 꼽힌다. 울써마지는 울쎄라와 써마지FLX를 결합한 레이저 리프팅으로, 각각의 장점을 흡수하고 또 단점은 보완한 것으로 평가받으며 의료 현장에서 널리 쓰이고 있다.

울써마지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울쎄라 효과와 써마지 효과를 명확하게 구분해야 한다. 먼저 써마지는 고주파로 진피층을 자극해 콜라겐 밀도를 높여주는 방법이다. 콜라겐 밀도가 높아지면서 피부 탄력 및 주름, 피부결 등이 개선된다.

초음파를 이용한 울쎄라는 고주파가 침투하지 못하는 SMAS층까지 에너지를 전달해 콜라겐 밀도를 높인다. 피부 속부터 끌어올려 처진 피부를 개선하는 방법으로, 피부를 당겨주는 효과가 있어 처진 피부 개선에 도움이 된다.

이러한 두 가지 시술을 결합한 울써마지의 경우 피부 겉과 속을 동시에 끌어올릴 수 있다. 겉에서 쪼여주고 속에서 끌어올려주는 등 서로 다른층에서 이중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울써마지다.

울쎄라와 써마지는 각각의 효과도 뛰어나지만, 같이 시술했을 경우 뛰어난 시너지를 발휘한다. 다만단독으로 치료했을 때와 다른 방법으로 접근해야 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부작용은 줄이고 각 치료의 장점을 살려 리프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경험 및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의 정확한 판단 및 시술 계획이 수립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병원 및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울써마지 등의 리프팅은 피부층이 튼튼할 때 그 효과를 높일 수 있다.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피부층을 강화할 수 있는 스킨부스터 시술을 더한다면 더 높은 시너지를 발휘할 것이다.(청담 리연케이 피부과 김현수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