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픽사베이
사진 출처=픽사베이

[미디어파인=오서윤 기자] 감기에 걸렸다면 하루 종일 기운이 떨어지고 몸이 힘들 것이다. 이런 경우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과 수분을 자주 섭취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가장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전문가들에 따르면 콧물, 인후통, 기침에서 벗어날 수 있는 좀 더 특이한 방법이 있다고 한다.

1) 따뜻한 목욕과 물

따뜻한 목욕이나 샤워는 통증과 고통을 완화할 수 있다. 레딩 대학의 전염병 전문가인 사이먼 클라크 박사에 따르면 따뜻하게 지내는 것이 실제로 감기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따뜻한 목욕은 샤워할 때 나오는 수증기가 점액을 더 얇게 함으로써 막힌 코를 뚫게 해준다. 같은 이유로 따뜻한 물의 증기를 마시는 것도 좋다. 또한 물 한 잔을 마시면, 점액을 더 가늘게 만들어 조금 더 잘 배출되도록 한다. 또한 이런 행동들은 혈류를 증가시켜 근육을 이완해 몸을 더 편안하게 만들어 준다.

2) 산책하기

감기에 걸리면 아마 여러분들은 집의 침대에 꼭 누워있을 것이다. 하지만 밖에서 산책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언급한다. 미국 의학 연구 센터인 Mayo Clinic은 운동이 코를 열어줌으로써 막힌 코를 일시적으로 완화할 수 있다고 말한다. 하지만, 아플 때 산책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는 논리에 모든 사람이 동의하는 것은 아니다. 그저 쉬고 몸을 편안하게 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된다는 의견도 적지 않다.

3) 카레 먹기

웬 갑자기 카레냐 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이 행동은 생각보다 효과가 있다. 카레의 향신료가 기도를 자극해서 더 원활하게 해준다. 카레를 먹는 행동에 대해서 100% 알려진 바는 아니지만 감기에 어느 정도 효과가 있는 것이 확인되었다. 또한 카레는 비타민으로 가득 차 있다. 카레를 요리할 때 마늘과 생강과 같은 재료들을 넣게 되는데 해당 재료들은 아연이 풍부하다. 아연은 감기를 유발하는 라이노 바이러스를 퇴치하는 데 도움을 주어 감기에서 더 빠르게 낫게 해준다.

하지만 전문가들이 강조하는 가장 좋은 행동은 수분 섭취와 충분한 휴식이다. 하지만 당신이 정말 감기에서 빨리 벗어나고 싶다면 위의 언급한 행동들은 감기에서 당신을 좀 더 편안하게 해줄 것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