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상 원장
정의상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3월 봄시즌을 앞두고 새 학기를 앞둔 대학생과 중요한 면접을 앞둔 취업준비생 등을 중심으로 시력교정술을 고려하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대학생, 취업준비생, 직장인 등 사회생활이 바쁜 경우는 시력교정술을 받을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 중 하나로 회복 기간을 꼽는다.

이러한 경우 추천할 수 있는 시력교정술로 스마일프로가 있다. 스마일프로는 수술 시간이 기존 스마일라식 대비 3~4배인 평균 8초 정도로 빠르다. 비쥬맥스 펨토초 레이저를 이용한 스마일프로는 균일한 압력으로 정확한 레이저 조사가 가능해 각막 손상을 최소화해 감염 발생 가능성을 현저히 낮춰주었다.

또한 수술 후 통증이 거의 없고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일반적으로 수술 다음 날부터 세안, 샤워, 머리 감기, 메이크업, 운전, 전자기기 사용 등의 일상생활이 가능해진다.

비쥬맥스800 장비를 통해 진행되는 스마일프로는 오큘라인과 센트럴라인 시스템을 통해 틀어진 난시 축을 자동으로 보정해 환자 눈의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자동으로 잡아주어 오차 발생 없이 더욱 정교하고 안전한 수술이 가능하다.

스마일프로 수술은 출시 이전부터 해외 임상시험을 마친 후 현재 호주, 대만, 베트남 등 아시아 및 유럽지역을 통해 약 8만 건 이상 시행된 만큼 그 안정성이 입증되었다.

다만 환자마다 시력과 안구 상태, 동공크기, 각막두께 등이 다르기 때문에 안전하게 수술이 이뤄지기 위해서는 정확한 검사가 가능한 검사장비를 갖춘 곳을 찾아, 다년간의 노하우와 숙련도를 가진 의료진과 충분한 상의를 거쳐 개인 맞춤으로 이뤄져야 한다.

모든 시력교정슬은 의료진의 노모그램(nomogram)과 수술 노하우와 숙련도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수술 결과 만족도를 높이려면 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받는 게 현명하다. 이를 위해 스마일라식을 개발한 독일 칼자이스(Carl ZEISS)에서 철저한 기준에 따라 평가해 인증하는 스마일라식 닥터 인증 상패 보유 여부 확인이 도움이 될 수 있다.(강남 에스앤유(SNU)안과 정의상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