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물의 여왕' 김지원에 볼수록 빠져든다
'눈물의 여왕' 김지원에 볼수록 빠져든다

김지원이 지난 23일, 24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눈물의 여왕' 5회, 6회에서 홍해인이 느끼는 다양한 모양의 감정을 섬세하게 담아내 호평을 받았다.

멀어졌던 김지원(해인)과 김수현(현우)의 관계는 용두리에서 한 발자국 가까워졌다. 서로를 애틋하게 생각하는 마음이 닿았고, 그 안에서 어색하지만 설렘을 느꼈다. 설렘도 잠시, 김지원은 "난 해인이 자면 들어가려고"라고 말하는 김수현의 말에 상처받았고 섭섭한 마음에 차갑게 돌아섰다.

김지원은 치료를 위해 혼자 독일로 떠났다. 당장은 치료할 수 없다는 의사의 말에 낙담했다. 이때 눈앞에 나타난 김수현을 보고 "그냥 계속 당신이랑 집에 가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라며 억눌러왔던 감정을 솔직하게 쏟아내는 모습은 시청자들의 눈시울을 붉혔다.

두 사람은 신혼여행을 회상하며 독일 곳곳을 걷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이 가운데 김지원의 환각 증상은 더욱 심하고 빈번해졌고 그럴수록 자신을 걱정하고 응원해 주는 김수현에게 의지하게 됐다. "유언장이 있어. 당신한테 한 푼도 안 가. 그런데 고칠 거야"라는 말로 그 마음을 표현했다. 그러나 김수현이 작성한 이혼신청서를 본 김지원의 마음은 또 한 번 바닥으로 떨어졌다. 혼란스러운 눈빛으로 "아니라고 해, 모르는 거라고 해!"라고 말해 안타까움을 더했다.

김지원은 마치 롤러코스터처럼 변하는 캐릭터의 감정선을 촘촘하고 밀도 있게 연기했다. 결혼 3년 차 부부지만 어색한 설렘, 서운함 등의 감정을 눈빛으로 표현했다. 특히 세상이 무너진 듯한 배신감, 절망, 분노가 녹아있는 김지원의 열연이 돋보였다.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