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장석 대표원장
방장석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봄은 다른 계절보다 공기 중 수분이 15~20% 정도 줄어들고 일교차가 커 피부 노화가 급격히 빨라지는 시기다. 또한 종종 나타나는 꽃샘추위도 피부 탄력을 떨어뜨리고 피부결을 거칠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인체는 성장을 마치면 노화를 시작하는데, 20대 중반 이후부터는 피부 콜라겐 감소로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피부톤이 칙칙해지는 등 악순환에 빠지기 쉽다. 이러한 경우 근원적인 피부 탄력 개선과 피부 재생을 돕는 피부과 시술인 스킨부스터 시술을 고려해 볼 만하다.

스킨부스터란 피부(Skin)와 촉진제(Booster)를 합친 말로, 피부의 재생을 촉진하는 피부과 시술을 뜻한다. 스킨부스터는 표피와 진피, 콜라겐 등 피부 세포 재생을 유도해 깊숙한 곳부터 근원적으로 피부를 개선한다.

4세대 스킨부스터 주사인 쥬베룩은 피부의 콜라겐 재생 촉진 효과가 뛰어나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 주며, 패인 흉터 개선, 주름 개선, 모공축소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쥬베룩 주사는 생분해성 고분자인 PDLLA(Poly D, L-lactide) 미세입자와 히알루론산(HA) 성분으로 이루어진 생분해성 주사다. 쥬베룩 주사는 섬유아세포를 활성화해 진피층에서부터 자가 콜라겐 재생을 유도한다.

특히 원형의 다공성 결정 구조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육아종이나 결절 등이 생길 확률을 많이 낮추고 콜라겐 생성 효과는 극대화한 스킨부스터 제품이다. 타 피부과 시술과 병행 시 시너지 효과를 내고 속도를 빠르게 해 각광받는 시술법이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잔존물이 거의 남지 않아 이물감도 적고, 단시간 내에 빠른 피부 볼륨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보통 월 1회 간격 시술로 1년 반 동안 유지되며 인공적인 변화가 아닌 피부 자체의 건강함을 되찾아 준다.

쥬베룩은 용도에 따라 일반용과 쥬베룩 볼륨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눈가나 입가 주름 등 잔주름 개선에는 쥬베룩이, 꺼진 눈물고랑이나 여드름 흉터처럼 볼륨 재생이 필요할 때는 쥬베룩 볼륨이 적합하다. 쥬베룩은 입자가 매우 작아 눈가 등 얇고 예민한 피부에 시술이 가능하고 쥬베룩 볼륨은 보다 입자가 커서 보다 깊은 조직에 주입해 리프팅 및 볼륨감을 증대시키는데 적용할 수 있다.

쥬베룩 시술의 효과를 극대화하려면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고 주입할 양과 시술 횟수를 올바르게 설정해야 한다. 특히 주베룩을 비롯한 스킨부스터 시술은 전반적으로 의료진의 실력에 따라 결과에 큰 차이가 나므로 시술을 받을 피부과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역삼 미라인피부과 방장석 대표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