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정화 원장
양정화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호감형 첫 인상을 확보하기 위해 입술필러 시술을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입술필러는 입술 볼륨을 높여 풍성하고 매력적인 외모로 돋보이도록 하는 미용 목적의 시술이다. 특히 선천적으로 입술 모양이 불만족스러운 경우, 나이가 들면서 입술 볼륨이 감소하거나 잔 주름이 생기는 경우 입술필러를 고려하기 마련이다. 따라서 젊은층 뿐 아니라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입술필러 수요층이 두텁다고 알려져 있다.

입술필러는 입술 조직에 필러를 주입하여 입술 윤곽을 선명하게 만들고 입술 모양 불균형을 교정하는데 기여한다. 또 입술 주변에 나타난 미세 주름 등을 개선하여 외모 만족도를 높인다.

예쁘다고 평가 받는 입술의 황금비율 기준은 윗입술, 아랫입술 각각 4:6 비율이라고 알려져 있다. 또 윗입술 중앙부에 튀어나온 볼륨 그리고 입술산의 각도가 약 10도를 이뤄야 이상적이라고 평가를 받는다.

여기에 입술산과 윗입술의 활모양 곡선이 M라인일수록 예쁜 입술이라고 전해진다. 나아가 입술필러를 진행할 때 윗입술 대비 아랫입술의 볼륨감을 더 부각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이처럼 입꼬리가 상부를 향해 살짝 올라간 형태로 디자인을 해야 미소 짓는 환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기준을 모든 이들에게 일률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개개인마다 입술 모양, 얼굴 비율, 피부 조직 컨디션 등이 다른 만큼 정밀 검사 및 상담 후 맞춤형 입술필러 시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전체적으로 얇은 입술이라면 윗입술, 아랫입술 비율을 적절히 조절하고 입술산 라인 및 입꼬리 등을 자연스럽게 만드는 것이 핵심이다. 아울러 입꼬리가 처진 경우라면 윗입술꼬리 부분의 볼륨감을 높여 입꼬리를 올리는 것이 효과적이다. 아랫입술이 말려 들어간 상태라면 윗 입술과의 볼륨을 맞춰 교정한다.

뿐만 아니라 입술필러를 진행할 때 임상경험이 풍부하고 숙련도가 우수한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시술 만족도로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다. 또 시술 전 의료진과 충분히 상의하여 입술필러 디자인 결정, 부작용 주의점, 시술 후 관리 방법 등을 논의해야 한다. 개인별 건강 상태 및 알레르기 반응에 대해서도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단순히 입술 모양만 교정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별 얼굴 라인, 이목구비의 조화, 입술 조직의 컨디션 등을 정밀 파악하는 것이 열쇠다. 활용할 필러의 종류와 품질을 확인하는 것도 중요한데 시술 후에는 붓기, 멍, 통증 등을 최소화하기 위한 관리 노력 그리고 회복 절차를 올바르게 이행하는 것이 지혜로운 방법이다.(더힐피부과 양정화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