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용득 원장
배용득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얼굴의 처짐과 볼륨 감소는 노화의 징후로 나타나는데, 이에 따라 얼굴이 늘어지고 주름이 짙어질 수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실리프팅과 안면거상술이 관심을 받고 있다.

실리프팅 시술은 POD 등으로 제작된 의료용 특수 실을 피부층에 삽입해 처진 피부를 리프팅 하는 방법이다. 이 실의 돌기가 피부와 진피 근막에 걸리면서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를 내며, 서서히 녹으면서 콜라겐 재생을 유도해 피부 탄력을 회복시켜 준다. 이를 통해 꺼진 부위 볼륨을 채우고, 처진 얼굴과 주름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안면거상술은 보이지 않는 헤어라인을 따라 남는 피부를 잘라내고 주름을 펴서 전체적인 얼굴을 리프팅 하는 방식이다. 환자의 현재 상태와 피부, 상황에 맞춰 외형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피하 지방층과 근육층 사이에 있는 얇은 근막인 SMAS층까지 동시에 당겨주면서, 피부를 레이어별로 섬세하게 재배치해 얼굴의 윤곽을 개선하고 늘어난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든다.

눈꺼풀 처짐으로 인해 겪는 심미적, 기능적 문제도 상안검 수술로 해결할 수 있다. 상안검 수술은 쌍꺼풀 라인을 절개해 늘어진 피부, 근육, 지방을 제거하고 늘어진 조직들을 당겨 봉합하는 수술이다.

눈꺼풀이 처져 근육이 늘어나는 형태를 더블락실로 확실하게 묶어 유지력을 극대화하고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준다. 눈가 주름과 처진 눈꺼풀 등을 개선해 또렷한 눈매를 만들 수 있으며, 눈 뜨는 근육을 보강해 더욱 트인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하안검 수술은 눈 밑 노화로 인해 눈 밑에 툭 튀어나온 지방이나 눈 밑 주름 등을 개선하는 성형이다. 눈 밑 피부 또는 속눈썹 바로 밑을 절개해 지방을 제거하고 늘어진 피부와 근육을 위쪽으로 당겨 리프팅 하는 수술이다. 눈 밑의 지방을 재배치하면서 다크서클이 완화되고 기존의 애굣살이 두드러지기 때문에 눈가가 한층 더 밝아 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노화로 인한 얼굴 처짐이 고민인 경우라면 안면거상술이나 상·하안검 등을 고려해볼 수 있다. 다만, 저렴한 비용을 내세운 병원을 선택하기보다는 임상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의료진이 상주한 곳을 선택해 충분한 상담 후 본인에게 적합한 맞춤 시술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은평구 예스미의원 배용득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