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위 원장
김도위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사람은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문제를 경험하게 된다. 20대 중후반 이후에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문제가 피부 탄력 저하와 주름 발생 등이다.

누구나 마주할 수 있는 변화지만, 젊은 시기에 비해 외모가 달라지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를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기도 한다. 피부를 개선할 수 있는 시술은 이미 여러 종류로 나눠질 정도로 세분화되어 있다.

그 중 고주파 에너지를 활용하는 써펙트는 피부 진피층에 열에너지를 강력하게 전달하여 콜라겐 재생과 진피층의 환경개선에 도움을 주는 장비이다.

써펙트를 활용하면 피부 속 깊이 고주파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으며, 전달된 에너지로 인해 피부 저항 및 열이 발생하게 되면서 콜라겐이 재생되고, 그 결과 피부가 타이트닝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피부 전체가 탄력을 되찾고 주름 등을 개선할 수 있게 돕는 것이다.

해당 시술은 열을 피부 속으로 효과적이고 고르게 전달하기 때문에, 보다 정밀한 시술이 가능해진다. 얼굴뿐 아니라 목주름 등 다양한 부위의 콤플렉스를 개선하는 부분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렇듯, 효과를 볼 수 있지만, 피부 속까지 진행하는 민감한 시술이기에 안전한 계획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하다. 시술 목적에 따라 피부 온도를 실시간으로 체크하고 컨트롤해 정밀하고 꼼꼼한 시술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알맞은 계획을 세워 안전하게 접근하기 위해서는 어떤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느냐도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다. 써펙트의 경우, 시술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의료진에게 키닥터 인증을 하고 있기 때문에, 시술 시에 이러한 부분을 확인하고 계획을 잡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에스리본의원 김도위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