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파인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임신과 출산은 여성에게 큰 변화와 도전을 가져온다. 그러나 임신 중에는 허리디스크와 같은 허리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 임신 중에는 다양한 변화와 함께 허리에 부담이 많이 부담이 가기 때문에 허리디스크 발생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이를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래에서 임신 중에 허리디스크를 예방하고 대처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방법을 알아보려고 한다.

첫째, 올바른 자세와 체중관리

임신 중에는 허리에 부담을 줄이기 위해 편안한 자세를 유지하고, 체중을 적절하게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

둘째, 적절한 운동과 스트레칭

운동과 스트레칭을 통해 근력을 강화하고 유연성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물론 임신 중이니 고강도 운동은 피해야 한다.

셋째, 허리를 지지해주는 쿠션이나 베개 사용

허리를 지지해주는 쿠션이나 베개를 사용하여 허리에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임신용 베개를 사용하거나 허리를 지지해주는 벨트를 착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마지막, 허리디스크 증상이 있을 경우 의사와 상담

가장 중요한 것은 허리디스크 증상이 있을 경우 의사와 상담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의사는 적절한 치료와 재활 프로그램을 제시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약물치료를 고려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임신과 출산은 행복하고 특별한 일이지만, 허리디스크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임신 중에는 허리디스크 예방을 위한 적절한 대처 방법을 알고 실천하는 것이 좋다.(전주 우리병원 김재엽 대표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