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자앵 원장
태자앵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환기 좋고 햇빛이 화사한 시즌으로, 야외 활동을 즐기기에 딱 좋은 계절이다. 그러나 피부 관리를 소홀히 한 채 이러한 환경에 계속 노출된다면 자외선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피부 손상을 초래할 수 있다. 자외선은 피부 노화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특히 자외선에 의해 발생하는 색소 침착인 일광 흑자가 생기면 이후 선크림을 발라도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

특히 난치성 색소 병변은 피부에 발생하는 양성 종양 중에서 치료가 어렵고 재발이 빈번하게 일어나는 병변으로 주로 색소를 가진 세포에서 유래되어, 조직과의 경계가 불분명하고 깊게 침윤하는 경향을 가지고 있다. 난치성 색소 병변은 종양의 크기, 깊이, 위치 등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다양하게 적용되며, 종양의 특성에 따라 치료의 효과가 다를 수 있다.

또한, 재발이 잦은 특성 때문에 종양이 완전히 제거되었더라도 정기적인 관찰과 후속 치료가 필요할 수 있다.

대표적인 난치성 색소 병변으로는 흑자와 검버섯이 있는데, 흑자는 피부의 색소세포에서 발생하며 주로 햇빛에 자주 노출되는 부위에서 발생한다. 또한 검버섯은 주로 손이나 발에 발생하는 검은 색의 종양으로, 갈색이나 검은색으로 변할 가능성이 높다.

이러한 난치성 색소 병변은 종양의 크기와 위치에 따라 심각한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도 있으므로, 조기 발견과 적절한 치료가 중요하므로,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전문가의 진료를 받고 치료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좋다.

이에 활용되는 방법은 레이저 기기 리팟이다. 이는 얼굴, 손등 및 기타 신체 부위에 색소 질환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 레이저 장비로, 새로운 VSLS (혈관구제레이저) 기술을 적용하여 빠른 시간에 시술 효과를 볼 수 있다.

VSLS 기술은 혈관 손상으로 인한 홍반이나 색소침착 등의 부작용을 예방하고 정상적인 피부 조직은 손상이 없게끔 보호함과 동시에 병변 부위에만 강력한 에너지를 조사할 수 있다.

또한, 하이퍼쿨링테크 핸드피스를 이용하여, 통증이 적고, 빠른 시간에 시술이 가능하여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과 재발과 부작용이 적어 최근 늘어나고 있는 색소 질환에서 벗어 날 수 있다.(용인 제이민의원 태자앵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