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석 원장
김형석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옷차림이 점점 얇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부지런하게 여름을 준비하는 이들은 몸을 조금씩 드러내는 의상을 입는 봄부터 다이어트를 준비하고 몸매를 가꾸는 이들도 적지 않다.

또, 과거에 비해 외모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얼굴뿐 아니라 몸매에 대해 관심이 높은 이들도 많아지는 편이다. 실제로 과도하게 지방이 분포되어 있는 몸매를 가지고 있는 이들은 이를 개선하기 위해 지방흡입과 같은 시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물론, 운동이나 식단 조절 등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바쁜 일상으로 인해 다이어트 효과를 보지 못하거나 지방을 제거하여 체중 조절 효과를 더 커지게 하고 싶은 이들은 시술의 도움을 받기도 한다.

대표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방법은 지방분해주사다. 주사 시술을 통해 지방분해에 도움을 받게 하여 몸매를 관리하는 방식이다. 그러나 이 방식의 경우, 임시적인 대처라고 할 수 있고, 부분적으로 밖에 활용이 되지 않는다는 문제가 있다.

전체적인 지방을 개선하거나 오랜 기간 효과를 유지하여 자신이 원하는 이상적인 몸매를 얻기에는 한계가 있을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에는 지방흡입을 활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지방흡입의 경우, 팔, 복부, 허벅지 등 부위 별로 지방흡입을 진행할 수 있기에 지방이 고루 분포되어 있는 체형 이외에도 특정한 부위의 지방으로 인해 고민인 이들이 다양하게 활용하기에 적합할 수 있다. 전체적인 지방흡입을 원하는 이들이나 부분적 고민을 안고 있는 이들이 모두 활용하기 적합한 시술이다.

이렇듯, 지방흡입을 적절하게 활용하면 몸매 라인을 완성하는 부분 이외에도 체형을 교정하여 보다 균형 잡힌 신체를 만드는 부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그렇다면, 지방흡입 시 시술 과정에서 살펴봐야 할 점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흡입 시에는 지방층을 골고루 균등하게 흡입하는 것이 중요하며, 피하지방은 조금 남겨두는 것이 매끈한 몸매 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 흡입 시술 시에는 등, 겨드랑이, 옆구리 등 부위 별로 다른 계획을 세우는 맞춤 성형이 필요할 수 있다. 계획적으로 진행하는 섬세한 핸드메이드 지방흡입 기술을 활용하면 지방을 제거하는 효과와 함께 피부 표면을 매끈하게 만들어 깔끔한 몸매를 만드는 부분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렇게 도움이 되는 시술이지만, 민감한 시술이라 할 수 있기에 안전한 계획을 세워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함께 정확하게 상태를 진단받고 자신에게 알맞은 1:1 맞춤 계획을 세워 오차를 줄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또, 시술 이후에는 고주파테라피, 엔도몰로지, 레이저 치료 등을 활용해 시술 부위를 관리해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시술을 받는다고 모든 것이 끝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적절한 사후관리를 진행해줄 필요가 있다.

이처럼 지방흡입을 진행하는 이들은 시술 전 안전한 계획 설계, 시술 이후 사후 관리 등 안전성을 고려한 전후 계획을 세워 부위를 건강하게 잘 관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S라인V라인의원 김형석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