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 모커리한방병원 윤유석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최근 눈이나 비가 온 뒤 도로 위에 얇은 얼음막이 생기는 블랙아이스로 인한 교통사고 발생이 늘고 있다.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먼저 안전거리 확보, 서행 운전하기 등 안전운전에 대한 기본적인 수칙을 지키는 등 운전자들의 각별한 안전운전에 대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하지만 만반의 준비를 갖춘다고 해도 발생되는 것이 교통사고이다. 특히 안전운전에 대한 각별한 주의도 필요 하겠지만 예상치 못한 사고 발생시 이후 수습도 중요하다. 대부분 큰 사고로 이어질 경우 바로 병원 치료가 이루어지겠지만 작은 접촉사고일 경우에 통증의 부위도 적고, 부상 부위도 크지 않을 경우 이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방치하는 경우도 많은데, 경미한 접촉사고일지라도 자동차 사고후유증을 항상 염두에 두고 병 의원을 통해 검사를 받아 보는 것이 좋다.

교통사고후유증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목통증, 어깨통증, 허리통증 등 근골격계 통증과 현기증, 두통, 스트레스, 소화불량, 메스꺼움 등의 심리적, 내과증상 등이 발생할 수 있다. 이와 같은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은 장시간 방치하게 되면 만성으로 이어질 수 있어 초기에 병원 한의원 등을 통해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특히 교통사고후유증은 X-RAY, MRI 영상검사 기기를 통해서도 원인을 파악할 수 없는 경우도 있는데, 최근에는 이와 관련하여 한방병원을 통한 치료를 선호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 한방병원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의 원인을 어혈로 보고 있다. 어혈이란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 몸 속에 혈액이 굳어 정상적으로 순환되지 않고 정체되어 통증을 유발하는 것을 말한다.

한방병원에서는 후유증치료 시 침, 약침, 추나, 한약 등을 복합적으로 적용하여 어혈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목과 허리 주변의 근육과 인대가 놀라 굳어서 통증을 일으키곤 하는데 이를 추나치료를 통해 부드럽고 미세하게 밀고 당겨 풀어주는 치료를 진행한다.

또한 일상생활에 있어서 불편함을 느낄 정도라면 입원치료를 고려해보는 것이 좋다. 치료비는 입원비와 검사비를 포함하여 보험치료 적용이 가능해 경제적 비용적인 부담을 덜 수 있다. 이처럼 교통사고는 치료시기를 놓쳐 교통사고후유증의 만성화로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진단과 입원, 통원치료 등을 통해 조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치료기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다.(수원 모커리한방병원 윤유석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