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린앤피부과 백종헌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얼굴의 노화는 얼굴을 구성하는 모든 부위에서 서서히 일어난다. 처음에는 변화를 확인하기 어려울 정도로 미미하지만, 점차 시간이 지나면서 피부에 잔주름이 나타나고 팔자주름, 입가주름, 턱선 처짐 등의 안면 윤곽이 바뀌게 된다.

이런 변화는 자연적인 현상이지만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게 만드는 주된 원인이기도 해 누구나 없애고 싶어한다. 그래서 홈케어 제품이나 기능성 화장품으로 관리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으로는 이미 생긴 시간의 흔적을 지우기에 부족할 수 있다. 그래서 좀 더 확실한 효과를 위해 피부과를 방문하는 사람이 많다.

피부과에서 받을 수 있는 항노화시술 중 하나인 울쎄라는 초음파를 이용한 장비로 많은 사람들이 신경쓰는 턱 선, 이중턱, 팔자주름 등에 효과적이다.

시술 목적에 따라 원하는 부위에 초음파 에너지를 전달하면 조직 온도가 65-75까지 상승하여 작은 조직손상이 발생한다. 이후로는 회복과정을 통해 콜라겐 생성과 피하지방 조직이 일부 파괴됨으로써 윤곽과 피부 노화의 개선 효과가 나타난다.

기존의 레이저가 침투하지 못하는 깊은 곳까지 효과가 나타나며 표피 손상이 없어서 일상생활에 제한이 없다는 점이 바쁜 직장인들에게도 적합하다.

하지만 좋은 효과를 얻기 위해서 시술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할 사항이 있다. 먼저 앞서 서술한 바와 같이 얼굴에 나타나는 노화현상은 단순히 하나의 문제로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얼굴을 구성하는 전체 구조물의 변화의 총합이다.

따라서 시술 전 진료를 통해 현재 고민인 노화의 현상이 어떤 원인으로 발생했는지 파악하고 이에 따른 적절한 치료방법이 복합적으로 시행되어야 할 것이다. 단순히 울쎄라 시술 하나만 한다고 해서 현재 고민인 노화현상이 깔끔히 사라지지는 않을 것이다.

그리고 시술하는 의료진의 실력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피부 두께나 노화 정도, 지방량 등을 측정하여 맞춤형으로 시술해주는지를 파악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의료기관에서 사용하는 장비가 정품인지를 확인해야 하며, 정품팁이 아닌 인증받지 않은 재생팁을 사용하면 얼굴에 화상을 입거나 제대로 된 효과를 경험하지 못할 수도 있다.(클린앤피부과 백종헌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