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앤아이의원 광교점 최은진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노화는 세월이 흐르면서 자연스럽게 찾아오기 마련이다. 그 중 피부가 처지고 주름이 생기는 피부 노화는 사람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 중 하나인데, 얼굴에 주름이 많은 경우 원래 나이보다 늙어 보이고 인상이 심술궂어 보일 수 있다.

특히 요즈음처럼 실내외 온도 차이가 크고 자외선이 강한 경우 피부가 자극을 받아 손상돼 노화가 더 빨리 진행될 수 있으므로 평소에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고 주기적으로 팩을 하는 등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물론 스스로 피부를 관리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은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이미 피부 노화가 어느 정도 진행되어 주름이 생겼다면 리프팅 시술을 받는 것도 고려할 수 있다. 시중에 있는 안티에이징 화장품만으로 이미 생긴 주름을 관리하려면 시간과 노력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

피부과에서 진행하는 얼굴주름 리프팅 시술의 종류는 매우 다양한데, 그 중에서도 기존 레이저리프팅 장비를 보완한 스킨아우라가 있다. 콜라겐 재생뿐만 아니라 피하 지방층의 노화 방지 및 재생까지 고려한 양극성 고주파 장비로, 피부 탄력 개선과 함께 자연스럽게 얼굴 볼륨을 채워 주는 얼굴주름 리프팅 시술이다.

또한, 비교적 자극이 적은 스킨아우라는 세 가지의 정품 팁을 사용하여 피부 타입에 따라 섬세한 맞춤형 시술이 가능한데, 시술 시 열 손상과 통증이 거의 없어 평소 통증 때문에 시술을 망설였던 사람들도 부담스럽지 않게 시술할 수 있다.

하지만 아무리 자극이 적은 시술이라도 사전에 꼼꼼히 따져 보아야 하는 법. 자극이 적어 피부가 민감한 분들도 살 패임 등 부작용 걱정을 덜 수 있지만, 본인의 피부 상태와 얼굴형 등 컨디션을 최대한 고려하여 시술할 수 있는 의료진에게 정확한 진단을 먼저 받는 것이 중요하다.(유앤아이의원 광교점 최은진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