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서호광안요양병원 한재복 진료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암환자들은 암을 극복하기 위해 암에 좋은 생활습관 및 식습관까지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 개선하고자 하며, 암요양병원 또한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암 치료방법으로는 수술과 항암치료, 방사선치료 등이 있다. 특히 암환자들이 필수로 진행해야 하는 치료방법 중의 하나이다. 항암치료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게 되면 환자의 면역력과 체력이 저하되며 탈모, 구토, 빈혈 등 각종 부작용이 동반될 수 있다.

이처럼 암 환자의 경우 항암치료에 견딜 수 있는 건강한 체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영양관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통증 치료가 필요하다. 이 때문에 최근 환자들의 집중적인 치료와 개인 맞춤 관리가 가능한 암요양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많아졌다.

실제로 요즘의 암요양병원은 단순히 환자들이 요양 목적으로 방문했던 이전과는 달리 암 치료와 통증 및 면역관리 등 효과적인 사후관리를 해 나갈 수 있는 곳으로 여겨진다. 더욱이 쾌적한 생활환경과 수준 높은 식단 등은 암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크게 도움을 주고 있다는 평가가 있다.

암면역치료는 신체 건강의 수평적인 건강을 위해 시행하는 치료법이며 암환자들의 생존기간을 연장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며 면역력 향상, 표준 암치료의 효율 상승까지도 기대할 수 있다. 환자 개개인의 병증과 체질을 고려하여 비교적 신체에 부담이 없고 부작용을 완화하는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암을 비롯한 여러 암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확실한 암 케어 시스템을 구축한 암요양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한편 암치료를 비롯한 모든 질병 치료는 검증되지 않은 곳에서 자신의 증상과 맞지 않는 과다한 치료를 진행할 시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으므로 신뢰도 높은 의료진이 상주하는 곳에서 충분한 상담을 진행한 후에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부산 서호광안요양병원 한재복 진료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