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J피부과 김민주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나이가 들어가면서 얼굴 곳곳에는 다양한 주름이 자리 잡고, 피부는 탄력을 잃고 처지기 시작한다. 처진 피부를 리프팅 하는 방법으로 과거에는 안면거상이나 실 삽입을 통한 수술이 대표적이었으나, 최근에는 레이저 리프팅과 같은 비수술적 방법으로도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써마지FLX는 고주파 에너지를 피부 속 진피층까지 전달해 노화된 콜라겐을 재생시켜 탄력적인 피부로 가꾸는 시술이다. 자연스러운 리프팅 효과와 타이트닝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고, 깊게 패인 팔자주름과 이마 주름, 처진 볼살, 턱살 등 얼굴의 다양한 부위에 적용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눈가와 목 주름 개선에도 효과가 있어 동안 효과를 낼 수 있는 안티에이징 시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하지만 같은 써마지 시술을 받더라도 모든 사람에게 똑같은 효과가 나타나는 것은 아니다. 써마지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들은 다양하기에 써마지 시술 전에는 개인별 피부 상태를 정밀히 분석하고, 그에 맞는 시술 계획이 세워져야 한다.

써마지 리프팅의 경우 샷 수, 시술 강도 외에도 환자의 피부 상태, 피부 두께, 얼굴의 크기, 시술 디자인 등의 영향도 많이 받게 된다. 따라서 보다 효과적으로 써마지 시술을 받기 위해서는 환자의 피부를 정확히 분석하는 커스텀 플랜이 중요하다.

따라서 써마지 시술 전에는 해당 병원이 개인 맞춤 커스텀 디자인을 세워주는 곳인지, 별도의 부스팅 프로그램을 통해 써마지 유지기간을 더욱 높여줄 수 있는 곳인지 체크한 후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MJ피부과 김민주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