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남 에젤피부과 박지혜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가로수길에 거주중인 k씨(55세 여자)는 목주름 때문에 고민이 많다.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피부 탄력과 재생력이 저하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나,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증상이 주름이며, 얼굴과 목에 생기는 주름은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위이므로 큰 스트레스로 다가올 수 있다.

얼굴 주름은 그나마 메이크업 등으로 가릴 수 있지만, 목주름은 얼굴 주름보다 깊게 생기기 때문에 가리기도 어렵다. 한 번 떨어진 피부 탄력과 재생력은 자연적으로는 회복되지 않으므로,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인모드 리프팅은 근막층에 45~47℃가량의 열을 가해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생성을 촉진시키는 고주파 레이저다. 3단계 리프팅을 통해 피부 탄력 및 재생력이 회복될 뿐만 아니라 색소질환이나 혈관질환 개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복합적인 안티에이징에 도움이 된다.

어펌 레이저는 미국 FDA의 승인을 통해 안정성이 입증된 레이저의 일종으로, 특수 렌즈를 통해 피부에 미세한 구멍을 만들고 노화로 손상된 콜라겐 조직에 열 자극을 주어 새로운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킨다. 해당 시술을 통해 피부 재생이 활발해지며, 이에 따라 피부 탄력 회복 역시 기대할 수 있다. 그 밖에도 모공 및 흉터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

쁘띠 성형 시술로 알려진 필러 역시 목주름 개선에 도움이 되는 시술 중 하나다. 주름으로 인해 한 번 깊게 패인 피부는 레이저 시술로도 흔적이 남는 경우가 많은데, 해당 부위를 필러로 채워줌으로써 주름을 완화하는 원리다. 단, 목 피부는 매우 얇고 약하기 때문에 적절한 필러 종류 선택과 적당한 용량 조절 및 시술자의 섬세한 스킬이 필수다.

개인의 피부 상태와 목주름 형태 및 정도에 따라 적합한 시술은 달라질 수 있으며, 간단한 시술이라고 쉽게 생각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동반되지 않는다면 염증 또는 붓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시술 전에는 피부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 여부와 종류를 선택해야 한다. (강남 에젤피부과 박지혜 대표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