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라인클리닉 유승민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날씨가 추워지면 몸에서는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기 위해 지방을 더 축적하게 된다. 그래서 여름에 비해서는 살이 더 잘 찌게 되는데, 얼굴은 가리기 어려워 고민이 깊어지게 된다.

얼굴에 살이 찌면 전체적인 선이 무너지게 되며 이목구비가 묻히게 된다. 이에 체중이 불어나지 않게 관리하는 게 좋지만 이미 살이 찐 상태에서는 윤곽주사 같이 방법으로 케어할 수 있다.

다만 얼굴에 살이 잘 찌는 케이스는 어떤 운동, 마사지를 해도 얼굴에만 살이 쉽게 빠지지 않으며 심부볼이 있는 경우에는 더더욱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살을 빼기 어렵다. 심부볼이란 볼살 깊은 곳에 있는 지방으로, 볼이 툭 튀어나와 보이게 하는 것이다. 얼굴 라인을 처져 보이게 하며 인상을 고집스럽게 보이도록 해서 윤곽주사로 제거하기도 한다.

윤곽주사는 보통 심부볼, 광대, 이중턱 등에 몰린 지방을 제거하고 사라진 턱선을 살리는 데 많이 이용하고 있다. 뭉툭해진 얼굴 선을 깔끔하고 선명하게 개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10분 정도면 시술을 완료할 수 있다.

시술 방법은 간단하다. 살을 빼고 선을 정리하고 싶은 부위에 약물을 주사로 주입해 지방을 제거하면 끝이다. 간단한 시술이지만 지방세포 크기 뿐만 아니라 숫자까지 없앨 수 있으므로 반영구적인 효과를 유지할 수 있고 가벼운 생활관리만 꾸준히 하면 다시 살이 찌는 현상도 방지할 수 있다.

다만, 안전성 높은 성분만 이용하는지 확인해야 하며, 스테로이드 등 문제를 유발할 수 있는 성분은 모두 배제되었는지 살펴봐야 한다. 또 실력 있는 전담의가 직접 성분을 개인에게 맞게 배합하는지 확인하는 게 좋다.

오랜 임상경험을 갖고 있어 개인마다 다른 방법을 적용해 깔끔하게 시술할 수 있는 전담의와 상의한 후 어떤 부위에 얼만큼의 용량을 사용할 것인지 확인해야 하며 사후관리 프로그램이 꼼꼼한지도 확인한 후 진행하는 게 바람직하다.

또한 간단한 시술이라고 쉽게 생각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동반되지 않는다면 염증 또는 붓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유라인클리닉 유승민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