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찐 얼굴 선 관리, 윤곽주사 문제를 유발할 수 있는 성분은 배제되야 [유승민 원장 칼럼]

유승민 원장l승인2020.11.18l수정2020.11.18 09:24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유라인클리닉 유승민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날씨가 추워지면 몸에서는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기 위해 지방을 더 축적하게 된다. 그래서 여름에 비해서는 살이 더 잘 찌게 되는데, 얼굴은 가리기 어려워 고민이 깊어지게 된다.

얼굴에 살이 찌면 전체적인 선이 무너지게 되며 이목구비가 묻히게 된다. 이에 체중이 불어나지 않게 관리하는 게 좋지만 이미 살이 찐 상태에서는 윤곽주사 같이 방법으로 케어할 수 있다.

다만 얼굴에 살이 잘 찌는 케이스는 어떤 운동, 마사지를 해도 얼굴에만 살이 쉽게 빠지지 않으며 심부볼이 있는 경우에는 더더욱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살을 빼기 어렵다. 심부볼이란 볼살 깊은 곳에 있는 지방으로, 볼이 툭 튀어나와 보이게 하는 것이다. 얼굴 라인을 처져 보이게 하며 인상을 고집스럽게 보이도록 해서 윤곽주사로 제거하기도 한다.

윤곽주사는 보통 심부볼, 광대, 이중턱 등에 몰린 지방을 제거하고 사라진 턱선을 살리는 데 많이 이용하고 있다. 뭉툭해진 얼굴 선을 깔끔하고 선명하게 개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10분 정도면 시술을 완료할 수 있다.

시술 방법은 간단하다. 살을 빼고 선을 정리하고 싶은 부위에 약물을 주사로 주입해 지방을 제거하면 끝이다. 간단한 시술이지만 지방세포 크기 뿐만 아니라 숫자까지 없앨 수 있으므로 반영구적인 효과를 유지할 수 있고 가벼운 생활관리만 꾸준히 하면 다시 살이 찌는 현상도 방지할 수 있다.

다만, 안전성 높은 성분만 이용하는지 확인해야 하며, 스테로이드 등 문제를 유발할 수 있는 성분은 모두 배제되었는지 살펴봐야 한다. 또 실력 있는 전담의가 직접 성분을 개인에게 맞게 배합하는지 확인하는 게 좋다.

오랜 임상경험을 갖고 있어 개인마다 다른 방법을 적용해 깔끔하게 시술할 수 있는 전담의와 상의한 후 어떤 부위에 얼만큼의 용량을 사용할 것인지 확인해야 하며 사후관리 프로그램이 꼼꼼한지도 확인한 후 진행하는 게 바람직하다.

또한 간단한 시술이라고 쉽게 생각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동반되지 않는다면 염증 또는 붓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유라인클리닉 유승민 원장)

유승민 원장  .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미학적 포토갤러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28, 10층 1016호(적선동, 광화문 플래티넘  |  대표전화 : 02-734-8802  |  팩스 : 02-6383-0311 ㅣ 발행일자 : 2015년 1월 1일
등록번호 : 서울 아03542  |  등록일자 : 2015년 1월 20일 ㅣ제호 : 미디어파인 ㅣ 발행인 : 문수호  |  대표이사 : 이창석   |  주필 : 김주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창석
Copyright © 2020 미디어파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