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담고운세상닥터지피부과 이창균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여드름은 과다 분비된 피지가 피부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피부 속에 고여 염증을 일으키는 피부 질환의 일종으로, 일반적으로는 청소년기에 일시적으로 나타났다가 점차 사라지게 된다.

그러나 잘못된 생활 습관, 스트레스 및 과로, 호르몬 불균형, 미세먼지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성인여드름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데, 성인여드름의 경우 재발이 잦고 완치가 어려워 고민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성인여드름은 빨갛게 부어 오르거나 노랗게 고름이 생기는 염증성 여드름이 많은데, 잘못 건드리거나 방치할 경우 흉터가 남을 수 있어 초기에 신중히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성인여드름은 청소년여드름보다 약물 치료 효과가 적게 나타나기 때문에 여드름을 직접적으로 제거하는 시술 치료법이 더욱 적합하다.

아그네스 레이저는 절연 처리된 미세 니들을 통해 피부 진피층까지 고주파 에너지를 직접 전달하면서도 피부 표면과 주변 조직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는 치료법으로, 피부 깊은 곳에 있는 피지선을 효과적으로 파괴할 수 있다.

피지선을 파괴해 여드름의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므로 여드름 재발 가능성을 크게 낮췄으며, 정상 피부 조직 손상을 최소화하는 것이다. 주변 조직이 손상될 경우 피부 질환을 치료한 뒤에도 흉터가 남을 가능성이 높은데, 그런 경우 시술 만족도가 떨어지기 때문이다.

한편 시술 직후에는 피부가 자극을 받아 예민해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병원의 안내에 따라 피부에 자극이 되는 행동을 삼가야 하며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 피부를 보호해야 한다.

또한 성인여드름과 청소년여드름은 그 특징이 다른 만큼 치료를 위한 접근도 달라져야 하므로 그 차이점을 정확히 알고 다각도로 진단하여 적합한 시술을 진행할 수 있는 전문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청담고운세상닥터지피부과 이창균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