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압구정 리연케이 피부과 김장한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얼굴의 적절한 지방은 생기 있는 안색을 만들어주지만, 특정 부위에 쌓인 과도한 지방은 오히려 나이가 들어 보이거나 더 커 보이게 만드는 단점이 있다. 또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 처짐이 발생할 경우 지방과 함께 피부가 처져 이중턱 등이 더욱 심해질 수 있다.

이에 얼굴라인을 다듬고, 이중턱을 제거하기 위한 방법을 찾는 이들이 많다. 과거에는 지방 흡입이나 절개 수술 등과 같은 직접적인 방법을 선택했지만, 최근에는 수술 없이 간단하게 V라인을 만들 수 있는 얼굴윤곽주사가 널리 이용되고 있다.

비수술 방법인 윤곽주사는 양악수술, 안면윤곽수술 등의 수술적인 방법과 달리 통증이나 시술 후 부기, 멍 등의 우려가 적다는 장점을 지닌다. 또한 비교적 빠르게 지방분해가 이뤄져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

상대적으로 안전한 윤곽주사라고 하더라도 시술 전 유의해야 할 사항이 있다. 사용하는 약물의 성분이 안전과 효과를 입증할 수 있는지, PPC와 스테로이드 등의 성분이 배제된 안전한 제품인지 등을 확인해야 하는 것.

많은 병의원에서 윤곽주사 효과를 높이기 위해 스테로이드 성분을 포함시킨 주사를 사용하고 있다. 이러한 주사는 즉각적으로 효과가 나타난다는 장점이 있지만, 생리불순이나 피부 패임을 비롯한 여러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다.

스테로이드 성분이 없는 지방분해주사도 있다. 비스테로이드제를 사용, 천연 성분으로 지방세포 사이즈를 감소하는 순삭주사다. 패임 현상 없이 주사만으로 얼굴살, 볼살, 이중턱제거할 수 있다. 또한 고민거리였던 허벅지, 복부, 팔뚝살까지 사이즈 감소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탄력이 떨어지고 늘어난 얼굴라인을 전체적으로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지방세포 사이즈를 현저히 감소시키고 지방 조각을 파괴해 이중턱 또한 효과적으로 개선 가능하다.

개인별, 부위별 맞춤 시술을 제공하는지 꼼꼼하게 확인하고 정품 정량의 사용 여부를 확인해 안전한 시술을 받으시길 바란다. 또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반드시 해당 분야에 관련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압구정 리연케이 피부과 김장한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