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유알성형외과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노화는 사람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현상이다. 피부의 경우, 노화로 인해 탄력이 저하되고 조금씩 처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하지만, 당사자에게는 적지 않은 고민이 될 수 있다. 특히, 요즘처럼, 직업과 성별, 연령대에 관계없이 모든 이들이 외모에 관심을 가지는 시대에는 더 큰 스트레스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그중 하나로 노화를 방지하기 위한 안티에이징 시술을 받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실리프팅이나 보톡스. 필러 등의 방법을 활용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는 상대적으로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유지기간이 짧아 반복적인 시술을 해야 한다는 부분이 단점이 될 수 있다.

이러한 이들은 안면거상술과 같은 방법을 이용할 수 있다. 이는 탄력이 떨어지고 처진 피부를 절개를 통해 개선효과를 만들어내는 수술로 불필요하게 늘어난 유지인대와 근육, 스마스층을 제거하고 거상 후 박리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안면주름을 개선하는데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장기간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반복적인 시술이 번거로웠던 이들이 이를 선택하기도 한다.

이처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안면거상술은 수술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받기 전에 주의해서 살펴보아야 할 사항이 존재한다.

우선,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사람마다 얼굴의 생김새가 다르듯, 주름의 정도와 같은 노화 상태 역시 다르기 때문에, 이를 면밀하게 살펴보고 여기에 맞춰 수술 계획을 잡는 것이 도움이 된다.

노화로 인해 자연스럽게 주름이 생긴 사람들에게도 효과적이고, 과거 양악수술이나 윤곽수술 등을 받고, 두드러지는 볼처짐 또는 주름 증상을 가지고 있는 이들에게도 효과적일 수 있다. 이처럼, 개개인마다 천차만별로 다른 상태를 고려하여 계획을 세우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병원을 선택할 때에는 임상 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의료진이 있는 곳을 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숙련된 의료진의 경우, 수술 전 안전한 의료장비와 같은 안전체계를 확고하게 갖추고 있으며, 이후에도 구체적인 사후관리를 진행하기 때문에, 만족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안면거상술은 2시간 내외로 마치는 수술이기 때문에, 연휴나 주말을 이용하면,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도 충분히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이는 근막의 박리 범위를 조정해야 하는 민감한 과정을 포함하며, 눈에 바로 띄는 부위인 얼굴에 받기 때문에, 계획을 세우는 단계에서 미리 체크해야할 부분은 확실하게 알아보고, 의료진과 함께 면밀한 상담을 통해 계획을 세울 것을 권한다.(유알성형외과 신근식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