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정 메디에스의원 박광우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오똑한 콧날과 큰 눈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보편적인 미의 기준이다. 하지만 아무리 이목구비가 또렷해도 전체적인 얼굴 라인이 조화롭지 못해 이마가 좁고 납작하다면 아름다움은 반감되기 마련이다.

실제 봉긋한 이마는 이목구비를 더욱 또렷하게 만들어 준다. 이는 얼굴에 입체감을 부여해 한층 더 어려 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반대로 이마의 볼륨이 꺼지거나 납작한 경우 얼굴 균형이 깨지고 남성적인 이미지가 강하거나 나이가 들어 보인다.

이에 얼굴의 균형을 바로잡고 동안 외모로 가꾸기 위해 지방이식술, 보형물 삽입 등의 성형을 선택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최근에는 비교적 간단한 주사시술로 볼륨을 형성할 수 있는 이마필러 시술이 활발히 시행되고 있다.

이마필러는 수면마취나 절개가 진행되지 않고 회복기간 또한 빠르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게도 적합하다.

꺼진 부위를 채워준다는 개념의 ‘필러(Filler)’는 상실된 얼굴의 볼륨감을 더해 얼굴라인을 교정할 수 있다. 이마 외에도 볼꺼짐, 턱, 광대, 콧대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다.

다만 아무리 간단하게 진행된다 하더라도 안면 구조 및 혈관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개인 얼굴형에 따른 디자인을 고려해야 하는 시술인 만큼 이마필러를 시술 받는다면 집도의가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마 필러 시술의 핵심은 안면부와 혈관 구조의 높은 이해도로 정확한 부위에 적당량의 히알루론산을 주입해 적절한 압력으로 전체적인 얼굴형에 맞는 이마 라인을 만드는 것이다. 필러 시술 후 개인의 몸 상태에 따라 부기나 멍이 나타날 수 있지만 수일 내에 사라지며 시술 부위의 과도한 마사지를 삼가야 하고 염증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음주나 흡연과 같은 행동은 일정 기간 피해야 한다.(화정 메디에스의원 박광우 대표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