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부산 서면 비앤제이성형외과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눈의 모양이나 크기는 사람의 인상을 결정짓는 데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쌍꺼풀성형을 통해 인상에 변화를 주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때 눈매교정술, 눈밑지방제거술, 트임성형, 눈썹거상술 등 다양한 눈성형을 병행하여 더 큰 효과를 기대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눈꺼풀에 인위적으로 쌍꺼풀 라인을 형성해 눈을 한층 더 크고 또렷하게 만드는 쌍꺼풀성형은 가장 보편화된 성형수술 중 하나로, 성형수술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수술이기도 하다. 사람마다 전체적인 이목구비나 얼굴형, 어울리는 이미지가 다르기 때문에 눈성형 시에는 개별 맞춤 디자인으로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수술 전 상담 단계가 매우 중요한데, 성형수술은 특히 수술 실력뿐 아니라 미적 감각도 필요한 분야이기 때문에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유행하는 디자인보다는 개인에게 적합한 디자인으로 수술을 진행해야 하고, 수술 방법 역시 그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좋다.

쌍꺼풀성형 방법은 크게 매몰법, 절개법, 부분절개법으로 나뉜다. 먼저 매몰법은 미세한 구멍을 내고 눈꺼풀을 실로 묶어 쌍꺼풀을 만드는 수술법으로, 회복이 빠르고 수술 시간이 짧으며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쌍꺼풀 라인이 너무 희미하게 생성되거나 아예 풀려버리는 경우가 많아 여러 개의 쌍꺼풀 라인을 정리하거나 쌍꺼풀이 한쪽만 있는 경우 등에 주로 사용하는 방법이다.

반면 절개법은 눈꺼풀을 절개하여 쌍꺼풀 라인을 형성하는 방법으로, 필요시 눈두덩이 지방이나 늘어진 피부를 제거하여 더욱 직접적이고 확실한 결과를 얻을 수 있으나 회복 시간 및 수술 시간이 길다. 부분 절개법은 매몰법과 절개법의 단점을 서로 보완한 방법으로 1~3개의 작은 절개창을 통해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고 쌍꺼풀을 형성한다.

한편 눈은 아주 예민하고 섬세한 부위이므로 수술 전 신중하게 고려하여 부작용이나 재수술 확률을 최대한 낮출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수술 이후에도 완전히 회복될 때까지 병원 안내에 따라 체계적인 관리를 진행해야 한다.(부산 서면 비앤제이성형외과 임종효 대표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