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성하나여성의원 이대남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여성의 신체에 많은 영향을 주는 임신과 출산. 출산 후 약해진 신체는 급격한 노화를 겪기도 한다. 특히 피부는 변화를 느끼기 가장 쉬운 부위로 이로 인한 정신적 스트레스로 산후조리에도 문제가 생길 확률이 높다.

임신과 출산으로 인해 호르몬 변화가 크게 나타나는데, 임신 중에는 에스트로겐 등의 여성호르몬의 분비량이 크게 늘어나면서 피부 속 멜라닌 세포를 자극해 기미나 주근깨 등의 색소침착이 생기기 쉽다. 이와는 반대로 출산 후에는 태반에서 분비되던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 수치가 급격하게 감소하면서 피부는 건조함과 탄력 저하를 경험하게 된다.

출산 후 나타나는 피부 변화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플라듀오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자연 에너지인 플라즈마를 피부에 직접 전달해 유익한 피부 세포를 활성화시켜 전반적인 피부 개선을 유도하는 시술이다. 특히 아르곤과 질소를 이용한 듀얼 플라즈마를 사용해 염증성 질환뿐만 아니라 색소 질환과 피부 노화 증상의 개선을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 여드름, 기미, 탄력, 무좀 등 다양한 피부병변에 효과적으로 적용되는 것이 확인돼 이와 관련된 논문도 다수 발표한 바 있다.

플라듀오는 출산 후의 피부 트러블이나 안티에이징 등 세심한 관리에 많이 활용되고 있다. 치료 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피부 자극이나 통증도 덜해 마취 없이 진행할 수 있어 다양한 피부타입에 적용이 가능하다. 시술 시간도 5분에서 10분 내외로 짧아 육아를 병행하면서 할 수 있는 치료로 적합하다.

여러 장점을 가진 치료임에는 확실하지만 자신의 피부에 맞지 않는 시술은 부작용, 불만족 등의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시술 전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갖춘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치료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안성하나여성의원 이대남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