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엘르클리닉 우제형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피부 건강의 적신호가 켜지는 계절, 바야흐로 겨울이다. 다양한 피부 고민들 중에서도 겨울철에 더 깊어지는 부분은 보습제를 덧발라도 당기고 건조한 피부, 그리고 이에 따른 탄력 저하와 주름 형성 등이다. 피부가 건조하게 되면 진피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이 파괴되며 노화도 급격히 진행될 수 있다.

나이가 들수록 피지 분비는 감소하고, 건조한 피부가 되어 가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특히 피부 관리에 철저하게 신경을 써야 한다. 기본적인 보습 관리부터 탄력 개선 등까지 챙겨보며 노화의 속도를 늦추어 볼 수 있다.

◆ 속까지 당기는 피부, 보습제부터 바꾸기
겨울철에는 특히 보습 관리에 철저히 신경을 쓰게 된다. 하지만 다른 계절에 사용하던 수분크림만으로는 속 당김까지 해결을 하는 것이 결코 쉽지만은 않다. 일주일에 2회가량 마스크팩을 해주는 것이 도움될 수 있고, 여기에 수분 에센스를 추가하며 유분감과 수분감의 적절한 밸런스로 구성된 크림을 덧발라주면 좋다. 극건성 피부 타입인 경우 페이스 오일 한, 두 방울을 믹스해서 피부에 감싸주듯 흡수시켜주는 것도 피부 보호 및 보습에 도움될 수 있다.

◆ 진피층부터 개선하는 스킨부스터로 수분&탄력 개선
화장품만으로 근본적인 수분 충전이 어렵다면 스킨부스터 같은 시술의 도움을 받아볼 수 있다. 스킨부스터의 대표적인 시술로는 물광주사와 PDRN 연어주사가 있다. 히알루론산으로 주로 이루어진 물광주사의 경우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 및 영양 공급을 하여 피부를 촉촉하게 하며 재생에 도움을 준다. PDRN연어주사의 경우는 토탈 안티에이징 시술로, 연어 DNA에서 추출한 ‘폴리뉴클레오티드’ 성분을 피부 진피층에 집중적으로 주사하면서 주름 및 피부톤을 개선하고 수분을 즉각적으로 공급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촉촉한 피부를 선사하면서 콜라겐층 리모델링을 통해 피부 재생을 촉진하여 손상된 피부 조직, 흉터나 튼살 등의 개선에도 효과를 부여한다.

◆ 시술 효과, 안전성 높이기 위해서는 의료진의 임상경험 체크 필수
연어주사는 고민이 되는 피부 부위에 집중적으로 주사를 하는 방식으로, 진피층에 직접 물질을 주입하는 것으로 정맥주사와는 다르다. 이에 전문 지식과 풍부한 임상경험이 뒷받침되어야 하기 때문에 시술에 앞서 이러한 부분을 체크해 의료기관 및 의료진을 선택해보는 것이 좋겠다.(라엘르클리닉 우제형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