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아한의원 인천점 이슬비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몇 년 전부터 불기 시작한 동안 열풍이 식을 줄 모르고 있다. 특히 근래에는 남녀를 가리지 않고 작고 갸름한 얼굴이 미인의 조건으로 떠오르면서 V라인으로 만들어주는 시술들이 각광을 받고 있다.

비교적 간단한 레이저나 피부에 주입하는 필러, 수술적인 방법인 얼굴지방흡입과 안면거상술까지 다양한 방법이 존재하지만, 시간과 비용 투자 대비 효과가 만족스러운 시술을 찾기란 어렵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인기를 끄는 시술이 바로 실리프팅이다. 절개가 없는 시술 방법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을 거의 주지 않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이 부담 없이 받을 수 있고, 그 효과 또한 만족스러운 편이다. 피부에 삽입되는 실에 돌기가 돋아 강하게 피부 탄력을 잡아주어 주름 개선과 V라인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한방성형 중 하나인 녹는실리프팅 시술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돌기가 있는 의료용 실을 이용해서 턱 부위의 늘어진 살과 피부를 끌어올려 주는 시술은 주사나 레이저, 수술 등의 단점을 보완하여 보다 만족스러운 효과를 자랑한다.

시술 이후, 리프팅실은 약 1~2년 사이에 걸쳐 녹아서 인체에 흡수되며 연부조직이 생성되어 증가된 콜라겐으로 인해 피부 탄력 개선과 피부결이 좋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더불어 리프팅시술을 다시 진행하고자 할 때에는 추가적으로 간단하게 가능하기 때문에 재시술에 대한 부담이 적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인체에 무해한 의료용 리프팅 실을 피부 속에 자입하여 피부를 강하게 끌어 당겨 라인을 교정해주는 방법으로 주사를 통해 주입하기 때문에 흉터가 없고 부종 및 멍이 심하지 않다는 장점이 있다.

브이라인리프팅에 사용되는 매선실은 인체에 영구적으로 남지 않고 체내로 자연스럽게 흡수되는데, 이때 콜라겐 활성화를 유도하여 피부의 근본적인 탄력 개선을 도와 시술 후 유지기간이 길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 시술 직후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붓기와 멍이 심하지 않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는 시술이다.

다만, 간단한 시술이라고 해도 녹는실리프팅 특성상 시술자의 미적 감각과 실력에 따라서 시술 결과가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무조건 후기, 가격보다는 개인의 얼굴 비율과 인상 등에 맞춰 디자인을 할 수 있는 능숙한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또한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반드시 해당 분야에 관련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로아한의원 인천점 이슬비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